나의 2021년 마무리 계획, 2022년 나만의 신념과 계획 세우기
본문 바로가기

웰씽킹서포터즈 1기 :D

나의 2021년 마무리 계획, 2022년 나만의 신념과 계획 세우기

반응형

 

2021년 마무리 계획


@pixabay

 

 

한 해를 잘 맞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

한 해를 잘 마무리하는 거겠죠?

 

2021년 바랬던 것보다 잘 된것도 있고,

기대에 못 미친 일도 있지만,

2022년을 위해 11월, 12월에도 계속해나가려고 합니다 :)

 

파이프라인을 좀 더 견고하게 만들기 위한 다이어리에 세부사항을 짜보았어요!

2달동안 해보고, 별로인 것들은 2021년 새해초에 수정을 하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인생신념

 

@pixabay

 

가장 중요한건 나도 잘되고 남도 잘되는거겠죠?

요즘 일상을 보내면서 마주치는 사람들도~ 일적으로 얽히는 사람들도~

스쳐지나가는 사람들도~ 참 다양한 사람들이 있구나 느껴요 ㅎㅎ 

 

정말 오롯이 본인을 먼저 생각해야하는 것은 맞지만,

꼭 저렇게까지 해야할까? 싶은 경우도 참 많고

 

또 그와는 정반대로 

어쩜 사람이 이렇게 깊을까? 나도 저렇게 되어야지

저런 부분은 참 좋네~ 이런 느낌을 주는 사람도 있게 되잖아요 :)

 

요즘 부족한 부분이 많음에도내가 더 많은 파이를 갖고 있으면 더 크게 나눌 수 있겠다! 느낄 때가 참 많아요 :)2022년에는 2021년보다 1%라도 더 크게 나눌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2022년 계획

 

@pinterest

 


정말 정말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 여행을 가고 싶은데,
또 마음 한 켠에선 내후년쯤 조심스럽게 움직이고 싶기도 해요

 

사실 저의 다음 여행지는 발리를 가야겠다! 였는데요~

요즘 베를린이 다시 너무너무 그리워서,, ㅎㅎ

 

다 갈 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내년부터 차근차근 어디를 갈지 행복한 고민을 해야할 것 같아요 ~

 

베를린, 발리, 이탈리아, 런던, 스위스, 쿠바, 멕시코,,,, ㅠ_ㅠ

 

파이프라인을 견고하게 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는 여행이기 때문에

내년에는 더 힘내볼까요?! :)

 

 

 

 

 

가치관

@pixabay

 

 

"가치관이란, 인간이 삶이나 어떤 대상에 대해서 무엇이 좋고, 옳고, 바람직한 것인지를 판단하는 관점"

사실 어떤 일, 어떤 상황, 어떤 사람 등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에도 너무 기빨리는 사회에요 ㅋㅋㅋㅋㅋ

그냥 판단하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봐짜 그건 제 생각인거고, 그쵸??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 봤어요~

그거 말고! 내가 꼭 같이하고 싶은 가치관..

 

어릴땐 공정무역, 환경에 대한 생각이 참 많았어요

공정무역은 무언가 우리가 소비를 할 때 부도덕한 거래와 착취가 있다는 게 너무 싫다는 생각을 했고,

학생때부터 글로벌 다큐멘터리를 참 좋아했었꺼든요! 그런거보면 커피공장, 금광 등 노동착취, 아동노동착취 등 이런게 너무너무 보기 힘들었어요..

요즘은 좀 더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얼마나 많은 일들이 전세계 속에 숨어있겠어요??

 

물건을 마구 사고 팔고 싶지 않은 또다른 이유는요,

싸다고 사서 너무 쉽게 버리는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어떤 것을 1개 만들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필요 이상의 에너지가 사용되고 있고, 환경이 오염되고 그런게 너무 싫더라구요..

 

이런 저런 저의 고민을 담아

가치관을 지켜서 내년에도 제가 하고자하는 일을 해내려고 합니다 :)

 

 

 

@kelly_choi_happy

@wealthinking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