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드는 법 (feat. 베어그릭스/인스턴트팟)
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드는 법 (feat. 베어그릭스/인스턴트팟)

반응형

 

 

 

 

유청분리기/ 그릭요거트 메이커, 대용량 2.7리터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1.7L, 혼합색상, 1개COUPANGwww.coupang.com 살까 말까 살까 말까 진~짜 많이 고민했던 #유청분리기 를 드디어 샀어요 ㅎㅎ 그릭요거트를 좋아하면 한 번쯤은 고민하

ciao-official.tistory.com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1.7L, 혼합색상, 1개

COUPANG

www.coupang.com

 

 

 

 

고민고민하다가 베어그릭스를 구매했다고 했었쥬~~

2.4리터 대용량으로 구매했는데, 처음이라 시험 삼아 1리터만 만들었어요 ㅎㅎ

 

시간대비 효율로 따지만 4리터 >2.4리터>1.7리터 추천하지만,

2.4리터도 사이즈가 꽤 크더라구요

냉장고가 크거나, 많이 비어있는 경우에만 2.4리터, 4리터가 들어갈 것 같아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데 최소 32시간은 냉장고에 자리가 비어 있어야 하거든요....

 

 

 

 

 

 

 

 

 

 

 



 

 

1일 1그릭요거트를 먹을 거라 생각했지만,

아침에 안 땡기는 날이 있어서 

1인 가구라면 1.7리터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6 스쿱)

 

저는 만드는 게 귀찮아서 많이 만들어두자~ 였는데,

이게 오래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니니까유 ㅎㅎ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1.7L, 혼합색상, 1개

COUPANG

www.coupang.com

 

 

 

 

 

*저의 첫 번째 실수는 요거트 완제품을 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요거트부터 만들기 시작...)

우유 1리터 + 농후발효유 1개 = 요거트

 

 

 

*인스턴트팟으로 요거트 만들어먹는 건 추천추천! 

 

 

 

 

<요거트 만들기>

1. 인스턴트팟에 우유 1리터 붓고 <요거트 선택>  8분

2. 8분 후, 농후발효유 1개 넣고 8시간

3. 요거트 완성

 

인스턴트팟 요거트 완성!

 

 

8시간 후,,, 요거트 완성!

 

 

 

 

 

 

<그릭요거트 만들기>

1. 요거트를 베어그릭스 체망에 붓습니다

2. 1차 유청분리를 위해 8시간 동안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no 스프링/ no 누름판)

3. 8시간 후, 냉장고에서 꺼내서 누름판과 스프링을 끼우고

4. 2차 유청분리를 위해 12시간~48시간 동안 다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최소 12시간~ 이후에는 취향껏)

 

 

 

1. 요거트를 베어그릭스 체망에 붓습니다

1. 요거트를 베어그릭스 체망에 붓습니다

 

 

 

 

2. 1차 유청분리를 위해 8시간 동안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no 스프링/ no 누름판)

 

2. 1차 유청분리를 위해 8시간 동안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no 스프링/ no 누름판)

 

 

 

 

3. 8시간 후, 냉장고에서 꺼내서 누름판과 스프링을 끼우고

3. 8시간 후, 냉장고에서 꺼내서 누름판과 스프링을 끼우고

 

 

 

 

 

4. 2차 유청분리를 위해 12시간~48시간 동안 다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최소 12시간~ 이후에는 취향껏)

4. 2차 유청분리를 위해 12시간~48시간 동안 다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최소 12시간~ 이후에는 취향껏)

 

 

 

 

 

 

 

 

 

생각보다 누름판과 체망에 붙는 게 많아서 아까웠어요 ㅋㅋㅋ

다 긁어내기도 어렵고,,,, 내가 들인 시간을 생각하니

쌀한 톨이 아쉬운 느낌처럼 ㅋㅋㅋㅋㅋ

 

 

 

 

 

 

완성된 그릭요거트는 한 번에 먹을 분량으로 나누어서 담아줬어요~

저는 바로 토핑 뿌려서 먹으려고 폭이 좀 있는 통에 넣었습니다~

 

 

 

 

 

 

 

제가 2.4리터 용량을 구매했는데

1리터 양만큼 만들어서 그랬는지

12시간만 누르니 생각보다 꾸덕하지 않더라구요

 

스프링 압력이 2.4리터일 때 더 짱짱하게 눌리는 느낌이라??

아시겠쥬~~

만약 매번 2.4리터를 해 먹지 않으면

오히려 1.7리터가 적당할 수 있어요!

 

2.4리터로 1리터 양을 만들면서 꾸덕하길 원하면 거의 2일을 눌러줘야 하는데,,,

아주 비효율적이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1.7L, 혼합색상, 1개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