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 맛집, 깔끔하고 든든한 한 끼 ‘연희곰탕’
본문 바로가기

맛집 or not

연희동 맛집, 깔끔하고 든든한 한 끼 ‘연희곰탕’

반응형

 

 

#차오pick

★★★★★

 

주소: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

전화번호: 0507-1338-1801

영업시간: 11시 ~21시 (15시- 17시 브레이크타임 / 20:30 라스트오더)

 

 

 

 

 


 


밥은 먹어야겠고~ 건강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찾은 곰탕집~



 

 

 

연희동을 자주 와보진 않아서 이 쪽 길은 아예 처음이었는데,
이름도 심플하고 메뉴도 심플해서 맘에 들더라구요
연희곰탕이라 외우기도 쉽고요 ㅎㅎ





 


검색했을 때도 깔끔한 게 좋았는데
방문해 보니 음식 냄새도 없고, 매장도 깨끗해서 좋더라구요

 


점심시간 지나고 갔더니
대부분 혼밥 하러 온 분들이라

조용하게 식사하고 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메뉴는
곰탕 11,000원, 특 곰탕 15,000원
양곰탕 14,000원, 특 양곰탕 18,000원

 

 

안주류에 수육이랑 곱창전골도 있어서 저녁에 와도 좋겠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하면 시즌메뉴라고 있던

봄미나리 곰탕( 15,000원)도 먹어봐야겠어요~

 

 

 

 



깍두기랑 배추김치가 같이 담겨 나와서
배추김지에서도 깍두기 맛이 나더라구요; ㅎㅎ

 


스텐통은 뭔가 했더니
신선한 대파가 송송 담겨있고요

 


청양고추가 든 간장을 주는 것도 좋았어요~
곰탕에 고기를 찍어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청양고추 맛으로 매콤하게 맛도리!~



 



곰탕이 엄-청 깔끔하게 나오죠 ㅎㅎ

대파도 없고 고명고기만 올려져 나와서
보기에 엄청 맑더라구요



 



맛있게 먹는 법이 벽 한켠에 붙어 있었는데
테이블에서 잘 안 보이더라구요

더 맛있게 먹고 싶은 마음에 따라서 먹었습니다 ㅋㅋ
테이블마다 안내되어 있어도 좋겠어요 ㅋㅋ


 

 



국물 한번 맛보고~
대파 취향껏 듬~뿍 넣고요
후추랑 소금도 넣었어요

 


소금이 굵은소금이라 조금만 넣어도 짜니
김치랑 곁들일 분들은 간 보면서 넣으세요~



 

 



대파가 신선한 것도 좋았고
국물 맛이 깔끔한 것도 좋았어요~

 


진한 맛보다는 깔끔한 맛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고기도 냄새 없이 맛있더라구요


 

 


깍두기는 맛있었는데
배추김치는 깍두기 맛이 나서 별로더라구요 ㅋㅋㅋ

전 깍두기 무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밥 양이 좀 부족했는데
한 공기를 추가하기엔 애매해서 한 그릇만 먹고 나왔어요~

양곰탕 시키는 분들도 많았고
어떤 분은 밥 추가 하시더라구요
전 양냄새를 안 좋아해서 일반 곰탕을 시켰지만
양 좋아한다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도 먹으러 올 거예요
혼밥 하기도 편했고
배도 부담스럽지 않게 든든해서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