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

Macbook Air M1 13형 맥북에어 개봉기 (feat. 안 살이유가 없음) +한달 사용후기

by b의 일상 2022. 2. 13.
반응형

 

 

 

https://link.coupang.com/a/mHwLQ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작년에 사용중인 노트북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교체하려고 했더니, 이미 단종되어서 바꾸지도 못하고 사용중이였꺼든요!

코드꼽고 쓰고 있었는데, 불편한줄 모르다가 (역시 인간은 적응의 동물ㅋㅋㅋㅋㅋ)

새 노트북 쓰니 이게 어마어마한 불편함이였떠라고요????

 

그래서 올해 계획 중 하나가 맥북을 구매하는거였어요~!

그러면서도 맥북을 살까, 기존 노트북을 사고 아이패드를 살까 고민이 많았꺼든요~

짤중에 예뻐서 샀다가 당근마켓에 제일 많이 올라오는게 맥북이라는 웃픈 얘기가 ㅋㅋㅋㅋㅋㅋ

근데 선물 받게 되어 이렇게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니다아 +_+

 

 

 

 

여윽시 영롱해!! +_+

애플은 증말!

 

맥북에어 vs. 맥북프로 이던데,

저는 입문자라 맥북에어로도 만족했어요

사실 노트북 한번 사면 오래쓰니 이거저거 생각하면

용량도 크고 프로를 사야하나 고민도 했지만

 

수많은 유튜브 후기를 보며, 맥북에어도 좋겠다 싶었어요

사실 선물받은거라 뭐 이러저러 의견은 내지 않았지만요 ㅋㅋㅋㅋㅋ

포장 뜯으면서 어찌나 두근두근하던지요!! ㅎㅎ

 

 

 

맥북에어 장점 1 : 배터리

위에도 말했지만, 배터리가 1-2시간 가던 노트북에서 아예 배터리 제거하고 코드로 사용중이였는데,,
이번 #맥북에어 는 최대 18시간이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요.
반신반의하며 18시간까지 가겠어? 했는데, 오마이갓!!

18시간까지 써보지 않았지만 ㅋㅋㅋㅋㅋ
기본적인 인터넷 작업만 한다면, 정말 18시간도 무리없이 쓸 것 같아요.
완충된 상태가 아니였음에도 5시간을 쭉 썼는데 배터리가 50% 넘게 남았어서 정말 놀랬던 기억이,, 
 

 

 

 

#맥북에어 장점 2 : 빠른 반응속도

이전 맥북ver.을 아예 만져본적도 없는지라 M1 칩에 대한 지식이 아주 소소하지만요 ㅋㅋㅋㅋㅋ
노트북 시작하자마자 구동 속도에 정말 놀랐어요.
요즘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lg 제품들도 그런가요?
요건 화면을 열자마자 이미 모든 서버들이 깨어있는 느낌이랄까요? ㅋㅋㅋㅋ 안끄고 닫은것 같은 느낌
동영상 업로드 비교하는 영상들도 정말 많던데,
충분히 인정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 외에 아이폰, 아이폰 클라우드와 연동되는 점 등 너무 다 편리하더라구요.

 

제일 걱정이 많았던 윈도우체제 사용자가 맥북os 괜찮을까? 였는데요.

공인인증서도 아직까진 1번 해결, 1번 미해결 상태인데 ㅋㅋㅋ 찾아보면 방법이 다 있더라고요~~

 

 

예전보다 맥북 기능들이 더 많이 편리하게 바뀐거 같기도 하고, (이전꺼 안써봐서 비교불갘ㅋㅋㅋ)

몇가지만 익혀두면 정말 빨리 적응이 되더라구요.

(요즘 윈도우버전 노트북 쓸때, 한/영 키를 caps 키 누르는 저를 보며, 인간은 적응의 동물 2222222 ㅋㅋㅋㅋㅋㅋ)

 

 

알아두면 편할 기능들은 유튜브 검색하면 정말 많이 나오고, 

기본적으로

shift는 자리가 똑같아요.

command가 ctrl 키와 비슷해요.

 

 

제일 많이 쓰는 ctrl+c, ctrl+v, ctrl+x 는 command+c, command+v, command+x (커맨드 키와 함꼐 쓰면 되구요)

한/영키는 Caps lock 자리에 위치해 있는데, 요즘 나오는? 맥북에는 한/A라고 적혀있어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캡쳐는 shift+command+3~5 누르면, 전체화면 캡쳐/ 부분캡쳐/선택캡쳐  가능하답니다!

 

 

삼성노트북 쓸때, 마우스패드에 몇몇 기능들이 있어도 안썼거든요?

아마, 맥북에 있던 기능들을 삼성이 넣었던것 같아요~

맥북에는 더 많은 기능이 있고, 설정/설정해제 할 수 있으니 좀 더 숙달되면 여기서도 편리함이 생길것 같아요~

 

 

 

우선, 윈도우 쓰던 분들도 너무 걱정말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아이폰 쓰던 분들은 정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어서 겁먹지 마세요 ㅎㅎ

맥북쓰면서 더 많은 기능으로 편리해질게 기대되더라구요~ ㅎㅎ

 

 

 

 

 

 

https://link.coupang.com/a/mHwLQ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